전체 글 375

새로운 글 Test

더불어민주당이 13일 오후 6시 지상파 방송 3사(KBS·MBC·SBS)가 발표한 광역단체장 선거 출구조사에서 압승할 것으로 나타났다. 민주당은 전국 12곳에서 치러진 국회의원 재보궐 선거에서도 10곳에서 승리하는 것으로 조사됐다.민주당은 17개 광역단체장 가운데 14곳에서 승리하는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민주당은 4년 전 광역단체장 선거에서는 9곳에서 이겼다. 반면 지난 지방선거에서 8곳의 광역단체장 선거에서 승리한 자유한국당은 대구광역시장과 경북도지사 단 두 곳에서만 승리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무소속은 제주특별자치도지사 1곳에서 승리하는 것으로 나왔다.민주당은 서울을 비롯해 경기, 부산, 인천, 광주, 대전, 울산, 세종, 강원, 충북, 충남, 전북, 전남, 경남에서 승리하는 것으로 예측됐다.서울시장..

etc. 2018.06.14

Xcode 실행시 앱이 자동으로 런치되는 것 막기

개발을 하다보면 실행하고 앱이 런치되면 이후에 디버깅을 하게 된다. 하지만 앱이 죽어있는 상태에서 실행되는 순간의 디버깅이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 이를 위해 Xcode 에서는 실행 스킴에 앱을 바로 런치하지 않고 기다려주는 옵션을 제공하고 있다. Product > Scheme > Edit scheme...Run 설정 중에Info 탭의 Launch 에 Wait for executable to be launched 유니버셜 링크를 통해 런치되는 경우의 AppDelegate 의 application:didFinishLaunchingWithOptions: 에 전달되는 launchOptions 값을 확인하는데 유용하게 사용했다.

iOS & Android 2016.10.28

Xcode가 매번 전체 소스를 재컴파일하네요

Xcode가 매번 전체 소스를 재컴파일해서 알아봤는데, 해결책이 딱히 이거다라고 할게 없어보이네요. 애플 포럼에서도 이거 해봐라 저거 해봐라... 여전히 찾아보는 중인 것 같구요. 일단 저는 https://forums.developer.apple.com/thread/44406 방법으로 해결된 기분입니다. 프로젝트 빌드 설정의 `C Language Dialect` 를 `Compiler Default` 를 사용하도록 했습니다.

iOS & Android 2016.10.28

네비게이션바의 백버튼 다루기

iOS에서 네비게이션바의 백버튼을 요리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많은 글들이 있는데, 내가 필요한건 현재 화면의 스크롤 상태에 따라 백버튼을 달리 표시해야하는 것이었다. 먼저 백버튼을 요리하는건 애플 개발자 사이트에 샘플로 있는 코드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백버튼의 텍스트는 숨기고 백버튼의 배경 이미지를 넣어서 처리하는 것인데 다음 코드를 보면 알 수 있겠다. 참고: https://developer.apple.com/library/prerelease/ios/samplecode/NavBar/Introduction/Intro.html // Note that images configured as the back bar button's background do // not have the current tintCol..

iOS & Android 2015.09.23

iOS7에서 aspect ratio를 사용한 auto layout 문제

autolayout을 잘 사용하고 있는데, 유독 iOS7에서 특정 상황에서 앱이 죽는다. 내뱉는 에러는 아래쪽에 나오는 알아보라고 나는건지 놀리는건지 모를 에러가... 결론은 apsect ratio 를 16:9로 설정할 때 죽는다. 해결은 width:height가 16:9인데, 이걸 height:width로 바꾸고 값을 0.5625로 고정해서 적어준다. (간혹 0.5624로 적어줘야 하는 경우도 있나보다.) cannot find an outgoing row head for incoming head 누구 보기 좋으라고 이런 에러를 내고 죽는건지... 2015-09-09 19:02:11.259 SURT_DEV[23138:60b] Objective: {objective 0x16684040: + *0x16507..

iOS & Android 2015.09.14

Revive Adserver 외부 배너 광고 사이즈를 %로 가능하게 하기

자체 광고를 제공하기 위해 Revive Adserver를 사용하는데, 광고 사이즈를 px 단위로만 줄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원하는 것은 보여지는 공간에 꽉 채워지길 원하는데... 즉, width:100% height:100% 를 적용하고 싶다. revive-adserver/www/delivery/ajs.php 를 수정한다. 이건 Javascript Tag로 할 때 사용되는 파일이고, iFrame Tag로 할 때에는 afr.php 파일이 사용되니 사용되는 파일을 수정해야 한다. function _adRenderImage() 쪽을 보면 $width, $height를 가져와서 사용하는 부분이 있는데, 여기서 width나 height가 100 이하이면 %로 사용되도록 수정한다. $width = !empty($..

Story 2014.06.17

트위터를 BaaS로 사용하기

트위터 타임라인을 DB로 사용하고, 오픈된 API나 SDK를 가지고 놀면 될 것 같은데. 트위터 프라이빗 계정을 하나 만드는 것을 필요사항으로 제한하고 말이지... 이것 역시 SDK 같이 제공하고, 모델 serialize/deserialize 코드만 구현하면 원하는대로 쓸 수 있게. 물론 트위터 기반이라 140자 제한이나 트위터 자체의 쿼터 제한 같은게 문제가 되겠지만, 이걸 활용한 서비스(?)를 소규모 프라이빗 정도로 제한한다면 재밌지 않을까?

Story 2014.0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