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브멘토에 올라온 영상이다.
안드로이드 사이드 운영자 한동호님의 2010 공개 SW 개발자대회 강연.
http://goo.gl/LzHA
- UI 쓰레드는 UI만 처리하게 하라.
- UI 쓰레드가 5초 이상 동작하게 되는 경우. "중지 or 대기" 다이얼로그 뜸
- 사용자를 방해하지 말라.
- 다양한 화면 해상도를 지원하라.
- wrap_content, fill_parent, dip를 사용하라.
- AbsoluteLayout을 사용하지 말아라.
- FrameLayout을 사용하면 된다
- 코드에서 픽셀로 크기를 지정하지 말아라.
- 화면 해상도에 맞게 다양한 리소스를 제공하라.
- ldpi, mdpi, hdpi
- 텍스트를 지정할 때 사용해야 하는 단위는?
- SP (<- 동적으로 크기가 변하는데, 사용자가 정의한 크기도 반영시켜준다.)
- DP (dip)
- 네트워크는 항상 느리다고 가정하라.
- 다양한 하드웨어에 대비하라.
- 터치스크린, 키보드, 센서
- 객체는 최대한 적게 생성하라.
- 불필요한 코드는 제거하라.
- 구현 타입을 사용하라. (주의. 일반 Java 개발 때랑 다름)
- List list = new ArrayList(); 보다 ArrayList list = new ArrayList();
- 메소드는 정적 메소드로 선언하라.
public static int getNum() {
return 100;
} - 클래스 내에서는 getter, setter를 사용해서 변수에 접근하지 말아라.
- 값이 고정된 변수는 상수로 선언하라.
- enum은 되도록 사용하지 말아라.
- 부동소수형은 되도록 사용하지 말아라.
- 정수형이 부동소수형보다 일반적으로 2배 더 빠르다.
- 네티브 코드는 되도록 사용하지 말아라.
- 자바의 코드 노하우가 반드시 안드로이드의 코드 노하우는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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