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5가 길게 나와버리는 바람에 640*1136 이라는 해상도를 추가로 지원해야 된다.
기존 프로젝트에서 스플래쉬 이미지(Default-568h@2x.png)만 추가해주면 쉽게 처리되는데, 화면 구성을 독자적으로 한 경우에는 추가 작업이 필요하다.
내가 하던 프로젝트에서는 배경 이미지가 적용되어 있어서 해상도에 맞게 이미지를 바꿔줘야 하는 상황이다.
이미지는 편의상 이름을 img-568h@2x.png 로 지어줬다. 이 때, Default-568h@2x.png를 생각하고 자동으로 처리될거라고 판단하면 안된다. -568h는 자동으로 계산해주지 않는다.
즉, 적용한 코드는 다음과 같다.
if ([[UIScreen mainScreen] bounds].size.height == 568) { _imgBackground.image = [UIImage imageNamed:@"img-568h.png"]; }
메인 화면의 크기를 보고 길어진 해상도인 경우 이미지를 강제로 바꿔주게 한 것이다. 이미지 파일 이름을 보면 -568h는 포함하고, @2x는 포함하지 않는다. @2x는 레티나일 경우 자동으로 처리해주지만, 화면이 길어졌다고 해서 -568h까지 자동으로 처리해주지는 않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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