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 Android

안드로이드 설계코드 노하우 및 개발방법

_침묵_ 2010. 8. 5. 16:23

데브멘토에 올라온 영상이다.
안드로이드 사이드 운영자 한동호님의 2010 공개 SW 개발자대회 강연.

http://goo.gl/LzHA



  1. UI 쓰레드는 UI만 처리하게 하라.
    1. UI 쓰레드가 5초 이상 동작하게 되는 경우. "중지 or 대기" 다이얼로그 뜸
  2. 사용자를 방해하지 말라.
  3. 다양한 화면 해상도를 지원하라.
    1. wrap_content, fill_parent, dip를 사용하라.
    2. AbsoluteLayout을 사용하지 말아라.
      1. FrameLayout을 사용하면 된다
    3. 코드에서 픽셀로 크기를 지정하지 말아라.
    4. 화면 해상도에 맞게 다양한 리소스를 제공하라.
      1. ldpi, mdpi, hdpi
    5. 텍스트를 지정할 때 사용해야 하는 단위는?
      1. SP (<- 동적으로 크기가 변하는데, 사용자가 정의한 크기도 반영시켜준다.)
      2. DP (dip)
  4. 네트워크는 항상 느리다고 가정하라.
  5. 다양한 하드웨어에 대비하라.
    1. 터치스크린, 키보드, 센서


 

  1. 객체는 최대한 적게 생성하라.
  2. 불필요한 코드는 제거하라.
  3. 구현 타입을 사용하라. (주의. 일반 Java 개발 때랑 다름)
    1. List list = new ArrayList(); 보다 ArrayList list = new ArrayList();
  4. 메소드는 정적 메소드로 선언하라.
     public static int getNum() {
           return 100;
     }
  5. 클래스 내에서는 getter, setter를 사용해서 변수에 접근하지 말아라.
  6. 값이 고정된 변수는 상수로 선언하라.
  7. enum은 되도록 사용하지 말아라.
  8. 부동소수형은 되도록 사용하지 말아라.
    1. 정수형이 부동소수형보다 일반적으로 2배 더 빠르다.
  9. 네티브 코드는 되도록 사용하지 말아라.
  10. 자바의 코드 노하우가 반드시 안드로이드의 코드 노하우는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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