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 Android

iPhone 5 해상도 지원하기

_침묵_ 2012. 9. 20. 11:08

iPhone5가 길게 나와버리는 바람에 640*1136 이라는 해상도를 추가로 지원해야 된다.

기존 프로젝트에서 스플래쉬 이미지(Default-568h@2x.png)만 추가해주면 쉽게 처리되는데, 화면 구성을 독자적으로 한 경우에는 추가 작업이 필요하다.


내가 하던 프로젝트에서는 배경 이미지가 적용되어 있어서 해상도에 맞게 이미지를 바꿔줘야 하는 상황이다.

이미지는 편의상 이름을 img-568h@2x.png 로 지어줬다. 이 때, Default-568h@2x.png를 생각하고 자동으로 처리될거라고 판단하면 안된다. -568h는 자동으로 계산해주지 않는다.


즉, 적용한 코드는 다음과 같다.


if ([[UIScreen mainScreen] bounds].size.height == 568) {
        _imgBackground.image = [UIImage imageNamed:@"img-568h.png"];
}


메인 화면의 크기를 보고 길어진 해상도인 경우 이미지를 강제로 바꿔주게 한 것이다. 이미지 파일 이름을 보면 -568h는 포함하고, @2x는 포함하지 않는다. @2x는 레티나일 경우 자동으로 처리해주지만, 화면이 길어졌다고 해서 -568h까지 자동으로 처리해주지는 않기 때문이다.


'iOS & Android'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넥서스 시리즈 공장 초기화  (0) 2012.09.27
Compilation failed for data model at path  (0) 2012.08.17
통신을 최소화하자.  (1) 2012.07.12